본문 바로가기

웹 세상 엿보기

법원의 기적! 사진캡션 SNS백일장

2일 영훈 국제중 입시비리로 수사를 받고 있는 영훈학원 김하주 이사장의 구속영장 실질심사가 있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자녀가 비경제적 사회적 배려대상자로 입학했다가 성적 조작 의혹으로 물의를 빚고 자퇴한 그 학교, 맞습니다. 

김하주 이사장이  2일 오전 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나타났습니다. 이런 모습으로. 

그리고 저녁. 유감스럽게도 구속영장이 발부됐습니다. 이제 김 이사장은 구치소로 가야 합니다. 영장이 발부된 김 이사장이 검찰청에서 걸어나옵니다.(보통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면 영장을 청구한 검찰청에서 결과가 나올 때까지 대기합니다.) 이런 모습으로.  

이 2장의 사진이 엄청난 화제가 됐습니다. 법원에서 기적이 일어나지 않고 어떻게 아파서 침대에 누워서 들어간 분이 반나절만에 걸어서 나올 수 있냐는 거지요. 

사진설명을 달아주세요!!!

향이는 이 사진을 설명해달라고 독자들에게 요청드렸습니다. 캡션 백일장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검찰의 신통방통한 기적에 감탄하는 글들이 줄을 이었습니다. 


페이스북과 미투데이, 구글플러스에 올라온 설명들도 좀 볼까요...

환타옹 영장실질심사하는 법관이 외쳤다. ‘불구속이 너를 자유케 하리라.’ 그러자 이사장 새끼는 벌떡일어나 할래 누이야를 외치며 걸어나왔습니다.

Woo Ju Chun 검찰이 일어서라 하매 저가 누운 자 가운데서 일어나니 이적을 보고 사람들이 모두 놀라며 하는 말이 저들이 누구뇨? 명박근혜의 사랑하는 개자식인 줄 아니냐? 하더라 ㅋㅋㅋ

류대완  영장실질심사 판사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진실로 이르노니, 일어나 걸으라!’?

서정재 예수의 기적을 잇는 판사의 기적이네요.

송윤서 전지전능하신 판사님..ㅋㅋ

박은지 허준검찰

김성재 힐링 받으셨습니다

이재호 우리 나라 법원은 명약을 제조해준다. 구속영장^^

Huiwook Yi 예수가 기적을 일의셔 이 어린 양을 일으켜 세우셨네...

황재성 수도권 전철에 있는 전설가운데 ‘종점의 기적’이 있지요. 눈 먼 소경이나 아픈 분들이 종점에만 가면 멀쩡하게 걸어다니는 것을 빗대어 말하는 건데요(사실 비꼬는 거지요).. 그에 빗대어 검찰의 기적이라 불러도 괜찮을 거 같네요 ㅋ

김인 검사가 아니라, 신유.치유의 부흥사를 만나고 오신 모양이죠.


최근 '치료용'으로 많이 찾는다는 안마시술소와 함께 거론한 멘션도 눈에 띄네요. 

김인원 이사장님 안마받고나오셧다

김용식 안마방에이어 검찰이 명의로 등극?


이 영화가 기억난다는 분도 많았습니다. 유주얼 서스펙트! 바로 이 장면이죠.


이상옥 유주얼 서스펙트 !


그냥 한 번 보고 지나치기 아까운 주옥같은 멘션들을 모아봤습니다. 

장석재 아침엔 4발 점신엔 2발


남궁인준 진격의 노인이군.....

고재칠 들어갈땐 환자 코스프레 ㅋㅋㅋ나올땐 진격의 할배 ㅋㅋㅋ


이윤석 아프니까 재벌이다.


Sewon Ann 여보, 아버님이 편찮으신 것 같은데 구속영장 한 첩 지어드려야겠어요.?


솔롱고스 홍해의 기적 아니 한국에서만 가능하는 침대의 기적 역시 휠체어나 침대는 과학입니다


무송필 그래도 정장 재킷.. 지킬건 지킨다



경향신문 독자 여러분, 센스 좀 짱입니다. ㅋㅋ